포토갤러리
  2019년 재가복지사업 보양식지원 "여름愛 김장을 부탁해"  
    글쓴이 : 장애인재가…   날짜 : 19-07-05 14:11   조회 : 75    


- 기  간 : 2019년 07월 01일 (월) - 07월 03일 (수)
- 장  소 : 복지관 식당 앞마당 및 대상자 각 가정
- 대  상 : 재가장애인 및 재가노인 109가정
- 내  용 :
 매년 동절기에 진행되던 김장나누기 사업을 올해에는 조금 앞당겨 여름 김장을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겨울철 지역사회 내 여러 단체들과 중복되는 김장 나눔을 방지하고, 열무김치를 준비하여 여름김치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온전히 전달해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김장사업에서는 열무김치 뿐만 아니라 삼계탕 만들기와 소면도 준비하여 지역 내 장애인 및 노인 분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보양식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일 오후에는 복지관 식당에서 옥천읍 새마을회 자원봉사자 7분과 함께 삼계탕을 함께 만들었고 지난 2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옥천읍 새마을회 자원봉사자 18분이 모여 함께 열무김치를 담그고 포장까지 하였으며 오후부터 다음날 3일까지는 담당 직원들이 지역 내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에게 물품을 전달을 하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무더운 날 맛있는 먹거리가 생겼다며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이 많은 고마움을 표현하셨으며, 이렇게 대상자분들께 먹거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봉사에 흔쾌히 참여해주신 이상순 부녀회장님을 비롯하여 옥천읍 새마을회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달합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가정에서만 머무르며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이처럼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지원을 통해 경제적 지원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노인 및 장애인재가복지사업 관련사항은 지역돌봄팀(730-2651) 및 지역연계팀(730-2622,2623)으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