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나눔과 꿈 사업 <할배가 돌아왔다> 11월 프로그램  
    글쓴이 : 경로당활성…   날짜 : 18-11-30 20:15   조회 : 64    


1. 일 시 : 2018. 11. 01 - 2018. 11. 31(매주 월, 화, 목)
2. 장 소 : 옥천군 내 3개소 경로당(읍내경로당, 귀화경로당, 군민경로당)
3. 대 상 : 경로당 남성어르신 총 30명
4. 내 용
 : 2018년 나눔과 꿈 사업 '할배가 돌아왔다'는 남성 독거노인 및 위기노인들의 자립강화를 위한 경로당 중심 심리안정프로그램으로 매주 경로당을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눔과 꿈 사업은 동년배 어르신들의 관계형성 강화와 자기관리 및 자립생활 능력, 정서적 안정감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11월도 매달 진행되는 건강체조와 음악치료(풍물 장단), 생일잔치 수업이 진행되었고, 하반기를 맞이하여 외식서비스를 실시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단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달 외부활동으로 진행된 사회적응활동은 경로당 별로 참여자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귀화경로당은 공주 마곡사 견학과 도예체험을 통한 역사탐방을, 군민경로당은 군산 선유도 관람을 통한 청춘여행을, 읍내경로당은 금산 하늘물빛정원의 식물원 산책과 족욕체험을 통한 힐링여행을 하며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계획한 활동으로 참여자들의 자주성과 자율성을 높일 수 있었고, 만족도가 높았던 활동이었습니다.^^